티스토리 뷰

요번주엔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때문에 걱정이 많다.

울집 데스크탑은 윈도우7인데 그간 업데이트를 잘해와서

멀쩡했지만, 문제는 노트북이었다.

 

동생이 작년에 거금주고 산 게이밍 노트북은 

알고보니 윈도우10전용 노트북이었고...

각종 적응 안됌과 업뎃한번 했다가 블루투스 마우스

호환이 뻑나 고생했던걸 계기로 os업데이트를

미루고 있었기 때문이다 ㅠㅠㅠ

 

제어판 -> 프로그램 ->프로그램 및 기능 -> 업데이트 설치

에서 업뎃내역을 확인할 수 있더라. 아무튼 그래서

노트북은 16년 12월에 업데이트가 마지막이었다.

 

랜섬웨어에 안걸리기 위하여 와이파이, 인터넷을 차단하고

 

https://www.boho.or.kr/data/secNoticeView.do?bulletin_writing_sequence=25723

 

KISA에서 하라는 대로 smb 포트 해제를 하고

재부팅한다음 인터넷 켜고 본격적인 업데이트를 하려고

보니까 아무리 찾아봐도 업데이트하는 곳이 없는거다!

 

위에 사진처럼 제어판에선 이미 설치된

 업데이트 내역만볼 수 있다. 

 

(사진 한번 겁나게 작게나왔다. )

시작 버튼를 누르면

나오는 설정 창에서 업데이트를 찾을 수 있었다.

윈8도 그렇고 검색기능은 좋은듯 ㅋㅋ

 

 

설정창에서 하단에 업데이트 및 복구 탭으로 들어가니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검색하더라.

그런데 처음엔 위 사진처럼 안나오고

스카이프 보안패치 하나밖에 없었다. 업데이트 확인이 멈춘것.

 

마찬가지로 시작버튼에서 서비스를 검색하고

들어가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중지하거나 재시작할 수 있더라.

다시시작 누르고 재부팅한번 했더니

업데이트 및 복구 화면에서 다시시작 버튼이 생겼다.

몇번 클릭하고 드디어 지금 업데이트 중~~

 

또 마우스 먹통되는거 아닌가 불안하기도 하지만

랜섬웨어만 안걸린다면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