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은 사실 대학 새내기때나 

열심히 했지, 그 이후로는 게임연동이나

타 사이트 로그인 그런용도로만 썼었다. 

그러니 핸드폰으로나 접속했었는데,

요번에 일하는 곳에서 페북에 들어갈 일이

생겨서, 로그인을 해봤더니 위와 같은

창이 뜨는게 아닌가?!


접속하던 아이피가 아니라서 그런가보다.

구글이나 네이버같은 곳도

다른컴터에서 로그인하면 연락이 오듯이.

 


그래서 본인확인을 하려고 했더니

질문 답하기와 사진보고 친구 확인하기 

두가지가 있댄다. 일반적으론 폰인증이나

이메일 인증을 하지 않던가?

질문에 답하기도 있고...



우선, 보안 질문에 답하기를 눌러봤다.

어머니의 출생지는?!!

가입한지 너무 오래되서 기억이 안나지만

아무튼간에 페북에 가입할 때

설정한 질문같다. 

진실로 적었는지 장난으로 적었는지

기억이 안나니 다른방식으로 확인하기를

눌러봤다.


오 사진을 보고 친구를 확인하기

뭔가 페북답다. 건너뛸 수도 있댄다.




총 다섯번을 답해야 하는데,

건너뛰기는 2번만 허용된다.


위 사진처럼 내가 태그된 사진에서

하얀 네모가 쳐진 사람이 누구인지를

선택해야한다.




내가 태그된 사진 말고도, 위 처럼

다른 친구의 프로필 사진도 질문으로 올라왔다.

처음에 당황하기도 했다 ㅋㅋㅋ

누군지 기억이 안나서...

페북친구가 많으면 많을 수록 불리할듯;;


5번의 질문동안 친구의 프로필사진이나

태그된 사진 등이 올라왔다. 

기억이 가물가물해서 

오히려 질문보다 더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다.



본인인증을 성공하고 나니 

보안설정 확인을 할 수도 있댄다.

한번 이동해보았다.




사용하지 않는 앱 로그아웃하기, 

로그인시 알림받기, 비밀번호 변경보호하기 

세가지 주요 방법에 대한 소개와

밑에 해당 설정 바로가기가 나온다음에,

밑에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글이 떠있었다.

설정하지도 않았는데 저런말이 

그냥 나오니 웃겼다ㅋㅋㅋ


보안설정 옵션으로 이동하기를 눌러보니

많은 옵션이 나왔다! 저런게 있는지

처음 알았다 ㅋㅋㅋ 모바일 창에서

메뉴만 눌러서 봤지, 

pc화면에서는 첨이었다.


맨 우측 상단에 자물쇠 버튼을 누르면

일반설정과 보안설정을 확인 할 수 있더라.

앱도 나오고 광고도 나오고 하는거 보니 

모바일버전에서 메뉴와 별 차이는 없는듯.


보안 설정에서는 저것들 하나하나를

모두 수신 설정할 수 있었다.

기념 계정 관리자 라는 것도 있네;;;;


몇번 눌러보고 괜찮은 것들만 해두었다.


다른 사이트의 본인인증과는 다르게 페이스북만의

사진확인 인증방법이 재밌었다ㅋㅋ


2016/03/06 - [뻘글/정보공유] - 페이스북 계정연동 삭제 및 페이지좋아요 취소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