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잘쓰던 앱손 무한잉크 복합기에서 검정색이

안나오더라. 프린터 헤드 청소를 하면 된다길래

복합기 문제해결 소프트웨어를 찾아보니까

사진처럼 아무리봐도 스캔말고는 없는거다!

 

전에 쓰던 삼성이나 캐논에선

잉크 확인이나 문제 해결등등을 한꺼번에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드라이버 설치할때

함께 있었던거 같은데 말이다;;;

아무튼 그래서 메뉴얼도 가보고 앱손사이트도

가봤다가 알게되었다.

 

바로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장치 및 프린터

에서 확인 할 수 있었다.

장치 및 프린터는 시작버튼에서도 한번에

들어갈수있다 ㅋㅋ

해당 복합기에서 오른쪽마우스를 눌러

인쇄 기본 설정 으로 들어가면 된다.

 

세번째 탭 유지보수 로 들어가면

드디어 내가 찾던 노즐 검사와 헤드청소

헤드 정렬 등 인쇄문제를 해결할 창을

만날 수 있다.

처음엔 뭐가 이리 복잡해? 했는데

몇번 들어가다 보니 익숙해졌다.

 

장치 및 프린터에서 인쇄 기본 설정을

누르지않고 앱손 프린터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사진처럼

지원정보, 제품지원, 프린터 스캐너 관리

같은 목록을 선택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창이 뜬다.  우리집 복합기는 무한잉크

제품이라서 그런가 잉크 잔량을 여기서

확인 할수는 없더라.

 

아무튼 잉크가 많이 남았는데도

인쇄가 잘 안된다면 노즐 검사와

헤드 청소를 두세번 반복하고

그래도 안나오는 경우에는 사진처럼

강력 잉크 분사!! 를 쓰면

잘나온댄다. 사진처럼 많은 잉크를 

사용하게 된다는 경고를 보고 

결국 나도  해봤는데,

덕분인지 해결이 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