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10 이 방법으로 한글계정

변경 가능하다고 함!

 

 

오늘 알스튜디오를 써야하는 일이 있었다.

그런데 웬걸 zip파일을 받고 실행을 하니 그냥 허연창만 나오고 안되는게 아닌가

그래서 exe설치파일을 받아서 아예 컴터에 깔아 실행을 하니

엑세스가 거부되었다는 에러가 떴다.

 

Fatal error : ERROR system error 5(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결국은 윈도우 사용자 계정이 한글이라서 안된다는 거다

검색을 해보니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이렇게 설치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서 깔았다.

그러면 실행조차 안되는 경우는 해결!

 

잘되나 싶었더니 이번엔 그래프를 그릴 수 없댄다

 

'C:/Users/????/AppData/Local/Temp/RtmpmkLlUg/rs-graphics-1d20d908-cd69-467b-9847-55c4fa667dda/1101ceff-947f-4935-bd90-ec754418f8ad.snapshot'를 열 수 없습니다,

graphics error : plot rendering error 

 

결국은 또 윈도우 C:\Users\사용자명이 한글

이래서란 말이다 ㅋㅋㅋㅋ

(환경변수를 바꾸면 알스튜디오는 된다는데)

 

첫 윈도우 사용자 계정은 바꿀 수 없다는 결과를 보고

진심으로 다른 계정으로 해야하나 했는데, 그동안

깔아놓은 것들이 너무 많아서 절망하다가

드디어 정보를 찾게 되었다

 

=============================

 

 

http://blog.naver.com/lettem/220914852693 

 

에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었다!

성공했고, 까먹지 않기 위해 적어둔다

 

 

1. pc설정 - 계정 에 가서  

다른 윈도우 계정을 만들어둔다.

그리고 관리자로 설정한다.

 

2. 제어판 - 사용자계정-계정관리 에서

나의 계정을 영어로 바꾼다 (나는 ppp)

사실 이부분은 진작 해놨었지..

이런다고 바뀐건 아니었지만 ㅡㅡ

 

3. 윈도우키+R을 눌러 실행창에서 msconfig를 입력하고

부팅 탭에들어가 안전모드로 부팅 옵션을 선택하여

재부팅을 한다. 그럼 안전모드로 부팅된다

 

 

4. 안전모드로 부팅되면 만들어둔 어나더 관리자계정으로

들어간다.

 

 

5. 어나더 관리자 계정에서 cmd를 관리자계정으로

실행한뒤 콘솔창에

 ren C:\Users\변경하기전한글유저폴더명 변경하고자하는영문폴더명

을 입력한다고 하는데

나는 여기서 엑세스가 거부되었다는 에러가 떴다.

그래서 건너뜀

 

 

 

 

6. 다시 윈도우+알 키를 눌러 실행창에서

regedit 을 입력해 레지스트리 편집창을 켠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ProfileList

의 각종 하위 폴더내역 중에서

 나의 한글 사용자 계정을 찾는다

그리고 더블클릭하여 2번에서

 바꿔놓은 영어계정(나는 ppp)으로 바꾼다

 

 

7. 다시 실행창에서 msconfig 입력해

부팅탭으로 돌아가 안전 모드 부팅을 해제하고

재부팅한다

 

8. 그다음 본래꺼를 영어로 바꾼 계정으로

로그온한다!

 

 

여기서 정보블로그글의 내용은 끝나있지만 ~~~~

 

 

 

9. 나같은경우에 사용자 계정명을 바꾸고

처음 부팅을 했을땐 마치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온한것처럼

내가 세팅해놓은 것들이 모두 없어져 있었다;;

당황하지말고 아무것도 건들지 말고...

(막 옮기기,삭제 하다가 후에 날라갔음)

 

탐색기에서 내 PC

C:\ 로 들어가 사용자 눌러보면

여러 계정들과 함께 나의 본래 한글계정이 살아

있는걸 발견한다.

 

 

10. 본래의 한글계정폴더를 오른쪽마우스

이름 바꾸기를 눌러 2번에서

해놨던 영어이름으로 바꿔준다!!

그리고 다시 재부팅한다.

 

 

11. 그랬더니 나의 본래 셋팅 모습으로

돌아와 있었다.

알서브 실행하고 알스튜디오를 켜 그래프를

그리라고 명령해보니 곧

에러없이 실행이 되었다 ㅎㅎ

사용자 계정이 드디어 영어로 바뀐것이다

 

위의 정보글의 제목에서 나와있듯

윈도우 8이라서 내컴에서 적용이 되었지만

혹시나 다른 버전의 윈도우에선 이렇게 하면

망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겠다.

 

 

사실 뭐 다른 버전이래도

레지스트리에서 이름을 바꿔주고 어케하면

변경이 가능한거 같다. 

 

여차저차해서 재부팅은 한 세번하고

나중에 STS 메이븐 에서 .m2 때문에  

몇번 더 한듯. 메이븐의 경우엔 새로

스프링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pom.xml을

복사해 에러난 기존 프로젝트에 붙이고

재부팅 하니 해결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