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친구를 삭제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

첫번째. 숨김상태에서 삭제하기
두번째. 차단상태에서 삭제하기

먼저 숨김상태에서 삭제 하는법

카톡 설정탭에서 친구관리탭으로 들어간다.
숨김친구 관리로 들어간다.

관리버튼을 누른뒤, 삭제를 누른다.

확인을 누르면 숨김목록에서
삭제한 친구가 사라지고,
후에 다시 친구목록 새로고침을 해도
삭제한 친구가 뜨지않는다.

 폰주소록에서 이름을 바꿔봐도,
심지어 다시 연락처를 저장해봐도
카톡친구로 새로 뜨지 않았다.
친구가 먼저 연락이 와야지
추가를 할 수 있을듯하다.

 두번째로 차단상태에서 삭제하는법

차단친구 관리에서 차단 해제버튼을 누른다.

아니오를 누른다!
그러면 친구삭제가 완료.

위의 숨김삭제 와의 차이점은

후에 친구목록 새로고침을 누르면
폰 주소록에 저장이되어있을 시
다시 카톡친구에 뜬다!


나는 그동안 차단방법으로 삭제를 했었다
나중에 카톡업뎃으로 친구삭제가
가능해졌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게 바로 숨김친구 방법이었다.

다시 친추가 가능,불가능 하다는 점에서
삭제할 용도에 따라 방법를 달리하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