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플래시가 지원되는 브라우저가 UC랑 퍼핀 브라우저가 있다던데

나는 그중에서 몇년동안 UC브라우저 HD를 사용해왔다.

hd브라우저는 태블릿과

큰 화면의 폰(주로 큰건 안드로이드 니까)을 위한

브라우저 란다.


그런데 HD앱이 다른 UC시리즈 중에서 

제일 업뎃도 느리고, 이제 뭔가 버린앱...같아서

이번에 UC브라우저 기본앱을 한번 깔아보았다.


우선, 속도가 뭐가 더 빠르고 뭐고는 알수없다...

나는 폰도 베가이고 3G라서;;;;;


그냥 자주 사용하는 메뉴가 많이

다르길래 차이를 캡쳐해 보았다.

 

플래시는 똑같이 재생되더라. 

이번에 지원이 안된다는 스토어 리뷰가 있던데

내 OS에선 되더라공.
꾹 누르면 전체화면이 되는것도 같다.


그럼 본격적으로 메뉴 비교를 해보자.

 

 

 

왼쪽이 기본 uc브라우저 이고

오른쪽이 안드로이드를 위한 hd브라우저 이다.

 

메뉴를 여는 버튼위치가 다르다!

기본브라우저는 하단에 메뉴버튼이 있는 반면

hd브라우저는 왼쪽에 있다.

 

그리고 새창을 여는 버튼 또한

기본브라우저는 하단에 고정되어있다.

그러나 hd브라우저는 파란 동그라미 버튼인데,

맘대로 위치를 바꿀수있다. 숨기기는 안된다.

그리고 기본브라우저는 새창형식이

카드형과 리스트형으로 바꿀 수가 있지만

hd는 카드형 고정이다.

 

 

메뉴를 열었을 때의 모습이다.

기본브라우저는 위로 열리고

hd브라우저는 왼쪽으로 열린다.

또 기본브라우저는 히스토리,북마크 순으로 보여주지만

hd는 북마크, 히스토리 순으로 보여준다.

은근 이거 바뀌면 번거롭다 ㅋㅋㅋ

 

 

 

기본브라우저의 설정메뉴 모습이다!

엄청많다 ㅎㄷㄷ

다운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클라우드 부스트와

상단바에 바로가기를 깔아두는 퀵엑세스 등

hd보다 기능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에 비해 hd브라우저의 설정메뉴는 간단하다...

광고차단이던 기록삭제, 이미지압축 스피드모드

같은 uc의 기능들은 hd브라우저에선

상세메뉴 안으로 들어가서 찾아야한다.

 

 

다음은 중요한 브라우저 설정을 보자. 

 

 

기본브라우저는 정말 기능이 많다!

밝기조절과 스크롤옵션

자판도우미 ㅋㅋㅋ 

사용자 커스터마이징 하라는 수준이 높다.

하드웨어 가속화 라고 역시 hd에는 없는 기능이 있다.

쓰면 렘을 많이 먹는다고함.

 

 

 

그에 반하여 hd브라우저는

꼭 필요한 것들만 간결히 넣은 모습이다.

제스쳐나 광고차단 같은 기능도

기본 브라우저는 상세 설정이 있는 반면

hd는 그냥 스위치로 끝.

 

 

그럼 이번에는  웹서핑 부분에서 보자.

 

 

위가 기본브라우저에서 동영상 재생모습이고

아래가 hd브라우저 에서의 모습이다.

uc에서는 재생시, 화면위로 드래그를 하면

밝기와 볼륨, 재생 위치를 바꿀 수 있다.

기본 브라우저에선 화면 돌리기, 배터리, 락버튼이 그대로 보인다.

반면에 hd브라우저는 볼륨버튼이 있고

락버튼은 위에 메뉴를 눌러야 보인다.

돌리기 버튼은 없다.

 

개인적으로 hd를 쓰던 입장에서,

기본브라우저에 볼륨버튼이 없는건 별로지만,

로딩시 버퍼링이 보이고 배터리가 보이는건 좋은듯.

그리고 무엇보다 기본브라우저에선

앱종료를 했어도 다시 켰을 때 해당 위치가 뜨더라.

hd브라우저는 다른 곳만 다녀와도 초기화 되는데 ㅜㅜ

 

 

 

웹에서 사진을 클릭했을 때의 모습이다.

기본브라우저는 이미지 클릭시

uc브라우저의 이미지 뷰어가 틀어진다.

그래서 공유버튼도 있고 다운버튼도 있다.

경로는 메뉴를 누르면 복사 할 수있다.

hd브라우저는 뷰어없이 이미지 경로로 들어간다.

이미지를 꾹 누르면 저장할 수있다.

 

예전에 기본브라우저를 깔았을 때는 뷰어때문에

빡쳐서 다시 hd로 돌아왔었다.

이유는 움짤같은 gif 이미지마저도

뷰어에선 멈춰서 나왔기 때문이다.

내기억에 저장했을 때도 jpg로 새로 저장되서

문제 였던거 같은데, 이제 gif는 경로로 나온다. ㅋㅋ

 

 

 

이번에는 폰에선 잘 안보이겠지만

실제로 앱을 깔아보면 알 수 있는 충격적인 모습이다.

왼쪽은 기본브라우저 이고 오른쪽이 HD브라우저 이다.

왜 UC브라우저 HD인지 알 수 있었다.

 

웹툰에서 미세하게 기본브라우저의 픽셀이 깨진다.

(뭔가 왼쪽이 부스스 해보이지 않은가!)

기본브라우저는 다른 스피드기능 다끄고

이미지 퀄리티 설정을 HIGH로

해놨는데도;;;

HD브라우저에서 스피드모드를 켜놔도 저렇게는 안깨졌다.

ㅋㅋㅋㅋㅋ

 

아무래도 기본브라우저의 내장된 빠른 웹서핑을

위한 기능때문이 아닐까 싶다. 아니면 버그?

 

아무튼 결론은 기본브라우저는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빠른 웹서핑 기능 등이 많고

안드로이드를 위한 HD브라우저는 기본적인

간결한 기능만이 들어가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큰화면의 기기를 위해서

그림출력이 고화질 이라는 것!

 

 

 

 

이렇게 기본 브라우저는 화면 글씨 크기도 바꿀 수 있고

배경색도 바꿀 수 있다 ㄷㄷ

 

 

아직 HD브라우저에만 있는 기능도 있다.

바로 다른 브라우저에서 링크를 긁었을 때

HD브라우저를 켜면 해당 링크로 갈것인지에 대한

버튼이 자동으로 뜬다.

기본브라우저에는 안뜨더라.

 

 

이렇게 비교를 해보니까 확실히

기본브라우저가 좋긴한데,

그래도 아직은 단점이 있는거 같아서

HD를 계속 쓰기로 했다.

 

커스터마이징, 빠른 서핑 기능도

내겐 복잡하고 쓸모없을 뿐이고

광고차단도 기본브라우저가 친히 차단개수까지

보여주며 과시하지만

애초에 자바스크립트 차단기능이 없으니

몇달전에 카페모바일웹에서 자주 당하던

납치광고도 막을 수 없는건 마찬가지였다.

 

그렇긴한데, HD브라우저의 업뎃은

왜다른 브라우저보다

몇달이나 늦는 것인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