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드로이드 기본앱중에
구글관련 앱은 삭제도 안되고
거의 다 숨김 처리를 해놨었다.
요근래에나 구글게임이나
업적보려고 숨김해제했지,
구글설정은 앱안보고사이트가서 하면 되었고 말이다.

그러던중에 어쩌다가 구글플러스앱을
들어가봤다.

 홈에서 주르륵 나오는
모르는 사람들의
각종 영상이며 사진들!
그리고 소식을 더 보려면 팔로우 하라고?

페이스북의 타임라인을 보는거같다!

하단에서 커뮤니티탭을 누르자
각종 그룹이 뜬다.
페이스북의 그룹 같은 건가보다.

그리고 알게 되었지
구글플러스는 구글에서 만든
sns였다는 것이다 ㅋㅋ
알고보니 몇년 됐다.
내가 모르고 있던것이다.

페이스북과 구글플러스의 차이점은
 
페북의 타임라인은 내가 팔로우 한
페이지소식 외에,
 친구의 소식과 친구가 좋아요를
누른 페이지 등
내친구와 관련된 소식만 뜬다는것이었다.
(외국혐짤 좋아요누르는 애들은
어떻게 찾아간건지 모르겠다)

그러나 구글플러스는 나의 관심사에
맞는 소식이라면 다 보여진다.
이는 구글에 연동된
나의 나이나 국가 등의 정보에
따라 보여지는거 같다.

핫이슈 소식은 정말 국적상관없이
모음에 뜨더라!
외국인의 글에 좋아요를 누르고
댓글도 쓸 수 있다.
그리고 댓글이 계속 쉭쉭 나타난다.

반대로 내가 글을 쓰면나의 글이 전세계에 바로바로 뜨는거?!


글쓰기는 평범하다
티스토리 앱처럼 글쓰기 풍선을
누르면 팝업이 뿅

이벤트 설정도 있다.

구글플러스의 좋은점은
내서클멤버와의 소셜기능이라는 것이다.
구글게임에서 추가한 내 서클멤버는
구글플러스에서도 내 친구다.

그럼 반대로 구글플러스에서
추가한 서클멤버는
구글게임에서도 확인 할 수 있는거다.

서클멤버와 소식을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세력을 키우자!
ㅋㅋㅋ그럼 구글게임 업적에서
내 서클멤버도 늘어나겠지

전에는 유튜브랑도 연동되서
구글플러스에 떳다고하고
사진동기화도 여기서 했댄다.

기본앱인데 제거버튼이 떠서
눌러봤더니 경고창이 후덜덜
제거해보니 업데이트를 삭제할 뿐이었다 ㅋㅋ

안드로이드의 대부분이
구글계정으로 쓰는 만큼
거의 다 구글플러스와 연계된다고 한다.
나무위키에선 구글플러스의
계정이 털리면 모두 다 털린댄다.

아무튼 페이스북만 써봤던 내가
구글플러스에 혹하게 될만큼
실시간 전세계 유저의 소식보기와
서클연동은 짱인거 같다.

페이스북에 질린 사람들은
갈아타보는것도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