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에도 재미있게 봤었던
티스토리 블로그 결산 내역!
요번에는 저번보다 더 깔끔하고
보기편하게 만들어주셨다.

보려면 저렇게 내블로그에 대한
한줄소개를 작성해야 하더라.
호불호 갈리는 블로그지만
왠만하면 모두들 좋아했으면
좋겠다는 의미에서
'불호'말고 '호'하고 싶은것을
이야기한다고...;;; ㅋㅋㅋ

다른내용도 몇개 더 있었지만
그중에 기념할 만한 것들로
캡쳐를 해봤다.
2017년에는 총 29개의 글을 작성했다!
16년도에는 그보다 38개를 더 썼다고?!
17년도에는 학원도 다니고
일도 다니고 있고 생각보다 한달에
글쓰는게 어려웠다. 귀찮은것도 컸다.
18년도에는 이보다 더 많이 써야지ㅎㅎ

내가 역식한 만화는 주제설정을
해놓지 않고 올렸기 때문에
저렇게 대부분 인터넷에 관한
정보공유나 게임리뷰가 올해도 많다.
게임리뷰보다 정보공유글을 더 썼군!

요건 작년결산에는 없던 내용인듯?
내가 많이 언급했다는건 글에서 많이
단어를 썼다는 걸까 아니면 태그인걸까?
학원에서 워드클라우드 구현해본게
생각이난다. 내용을 다 긁어서
단어별로 형태소 분석을 한 다음
갯수를 세어 많이나온 단어를
크게 처리한다. 저것들 보니까 확실히
내가 그동안 제목이나 글에 썼던게
확실하다 ㅋㅋㅋㅋ

내 글에 개별 조회수는 요번에 처음본다!
매번 방문자 투데이만 보다가
저렇게 보니까 내블로그 인기글이
무엇이 었는지 알겠다~

16년도에는 nds 패치 앱 소개글이
인기가 많았다. 17년도에는 바로
윈도우 한글계정을 영문으로 바꾸는
방법글이 인기가 제일 많더라!
어이없는 개고생하면서 계정바꾸기를
성공했기에 기쁜마음으로 정보글을 썼었지.
지금도 종종 도움을 받았다는 댓글이
달린다. 앞으로도 그런 정보글이
팍팍 나왔으면 ㅎㅎ

작년보다 올해 더
자랑하고 싶은 내블로그 요번에는
방문자 수의 어마어마한 증가!!
사실 제대로 글쓰기로 맘먹었던건
16년도부터였다. 점점 글이 많아지니
방문자도 이렇게 늘어나니 정말 좋다.

그래서 메달은 가장 흐뭇한
8만 이상 방문자를 메인으로!!
18년도에도 재미난글 많이많이
나오도록 해야겠다~
댓글